인터파크투어의 맞춤검색 기능

올 겨울여행은 혼자보다 ‘함께’, 가까운 ‘아시아’, ‘일본’으로~

세부 테마 조건도 선택 가능하게 함으로써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추운 계절, ‘따듯한 힐링’을 선사하는 여행지와 숙소로~

출처 : 구인구직사이트 : http://www.guingugicsite.com

인터파크투어, 여행상품 통계 분석 결과 가족‘12아시아

 

인터파크투어가 최근 고객들이 검색한 여행 상품 통계를 분석한 결과, 올 겨울 여행은 가족‘12아시아로 가장 많이 떠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힐링여행을 추구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는 지난달(11) 19일부터 시작된 인터파크투어 7회 온라인 여행 박람회페이지 최상단에 노출되는 맞춤검색기능을 통해 고객들이 선택한 여행 키워드와 검색 통계를 집계한 결과다.

 

맞춤검색은 고객이 원하는 조건에 따라 동행자 성격·시기·지역·가격·테마 등의 키워드를 설정하면, 그에 맞는 여행상품을 안내해주는 서비스다. 특히 객실좋은, ‘해안가’, ‘전망좋은등과 같은 세부 테마 조건도 선택 가능하게 함으로써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올 겨울여행은 혼자보다 함께’, 가까운 아시아’, ‘일본으로

 

맞춤검색을 통해 고객들은 올 겨울(12~2) 출발하는 여행상품을 가장 많이 찾았다. 여행시기를 선택하는 언제카테고리에서 1812(38.1%), 191(23.4%), 192(10.5%)을 가장 많이 설정, 겨울여행(12~2)을 선택한 비율이 65.9%에 달한 것.

 

아울러 여행 동행을 선택하는 누구와카테고리는 가족을 선택한 비율(38.5%)이 가장 높았다. 커플(18.9%), 혼자(15.4%)가 뒤를 이었다. 연말연시를 기념한 여행이 많은 만큼 혼자보다는 함께하는 여행을 선호하는 것. ‘어디로카테고리에서는 아시아(23.4%), 일본(17.7%)이 각각 1~2위에 올랐다. 동남아와 홍콩·마카오·대만이 포함된 아시아와 일본 등 가까운 곳의 인기가 높았다.

 

-추운 계절, ‘따듯한 힐링을 선사하는 여행지와 숙소로

 

여행의 테마모든테마’(16.9%/1)에 이어 객실 좋은’(10.5%), ‘온천/마사지’(8.2%)2~3위에 올랐다. 맞춤검색 담당 민나례 과장은 올 겨울에는 좋은 객실이 있는 숙박시설에 머물며, 온천과 마사지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를 선호하는 이른바 편히 쉬는 힐링여행을 추구하는 경향을 보였다뒤이어 전망좋은’, ‘해안가키워드가 각각 4~5위를 차지했는데, 전망 좋고 해안가 있는 여행지를 택한 것 역시 힐링에 대한 니즈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또한 앞서 아시아와 일본의 인기가 높았던 점과 온천테마를 많이 택한 것을 고려했을 때, 추운 날씨로 인해 따듯한 기후를 지닌 동남아 지역과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일본에 대한 관심이 더욱 상승한 것으로 인터파크투어 측은 분석했다.

 


Copyrights ⓒ 종합문예유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남궁문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얼리어답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