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역치과ㅡ 더서울치과

안전한 임플란트 시술을 위한 치과의 조건

더서울치과 의료진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범위가 만 65세에서 본인부담이 30%로 적용됨에 따라 개인 치료 부담금이 크게 줄어들면서 65세 이상의 고령 환자들을 중심으로 임플란트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 그러나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비용 절감으로 임플란트에 대한 치과를 선택 조건을 까다롭게 확인하고 전문성에 중점을 두고 진료를 받아야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태평역 더서울치과 박현준원장은 "임플란트는 치아가 상하거나 상실한 경우에 뿌리, 기둥, 치아 역할을 하는 보철물을 심는 시술로서 임플란트 치료 후 고정된 나사 풀림 현상과 잇몸 뼈에 염증이 생기는 경우 등의 부작용이 발생될 우려가 있음을 주의해야 한다"고 전했다.


임플란트 시술은 잇몸을 절개하여 턱뼈의 모양이 보이도록 벌려준 다음 임플란트 위치를 확인하고 임플란트 드릴링을 통하여 턱뼈 안으로 임플란트를 심는 방식의 과정이 이뤄진다.

일반적으로 의사의 판단에 따라 임플란트가 보이지 않도록 잇몸을 완전히 덮고 봉합을 하는 2회 수술 방법으로 시술하거나 임플란트의 치유 지대주가 보이는 상태로 잇몸을 봉합하는 1회 수술법으로 임플란트 시술을 하게 된다.


임플란트의 종류와 수술 방법은 다양하기 때문에 의료진에 따라서 수술의 결과물이 달라지기 때문에 염두에 두어야 한다. 병원을 찾을 때는 성남 임플란트 주변의 수정구 모란역 태평역 잘하는 치과 추천을 받아보고 수술 후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 세심하고 꼼꼼하게 알려주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더불어 임플란트 잘하는 곳의 특징은 수술 후 전문적인 사후관리가 이뤄져야 하기 때문에 관련 시스템이 갖춰져 있다. 적절한 임플란트 사후관리가 되지 않는다면 주위염, 점막염, 보철물 파절 등의 많은 문제가 뒤따를 수 있기 때문이다.


임플란트 시술은 병원 및 의료진 선택에 있어 신중해야 한다. 임플란트는 치아와 잇몸 구조, 잇몸 뼈의 상태 등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개인에 따른 맞춤 치료 계획을 수립해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의료진의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가 중요하기에 이러한 부분에 역점을 두는 치과를 선택하는 것을 권하고 있다.


Copyrights ⓒ 종합문예유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용국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얼리어답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