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기획봉사동아리VOC, 크리스마스 맞이 봉사활동-신동언 기자

입력시간 : 2019-12-23 12:57:34 , 최종수정 : 2019-12-23 17:11:05, 신동언 기자

신동언 기자 = 청주시 청소년 기획봉사동아리VOC가 연말을 맞이해 지난 21일 지역 내 저소득층 가정 아동을 대상으로 몰래 산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활동은 작년 몰래 산타 봉사활동 이후 지역 내 이웃들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기획봉사동아리VOC 청소년들이 제21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하며 받은 상금으로 준비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 있는 활동이 됐다.

기획봉사동아리VOC 청소년들은 이번 활동을 준비하기 위해 청주시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해 6곳의 방문가정을 선정하고, 선물 구매 및 포장, 이벤트 대본 작성 등 봉사활동의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기획·운영했다.


이번 몰래 산타 활동은 지역 내 저소득층 가정 아동들에게 애착인형, 책가방 등을 선물해 실제적인 필요를 채울 수 있다는 점에서 뜻깊은 봉사활동이었다.


기획봉사동아리VOC(회장 이시은)에서는“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아이들에게 필요한 선물을 줄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이런 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시 관계자는“청소년들이 활동을 통해 건강한 가치관을 형성하고, 지역 내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경찰신문 신동언 기자]

Copyrights ⓒ 종합문예유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신동언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경찰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