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이기는 선거전략!

승리는 디테일에 있다

저자: 이득규, 황숙희, 이연정

도서출판 당나귀

입력시간 : 2020-02-02 18:48:59 , 최종수정 : 2020-02-02 18:56:29, 이득규 기자

도서출판 당나귀는 이번 21대 총선을 앞두고 '이기는 선거전략, 승리는 디테일에 있다'를 출간하였다고 밝혔다. 저자는 이득규, 황숙희, 이연정이 공동으로 집필하였으며, '선거전략 ABC'에 이어 두 번째 선거관련 서적이다. 이 책은 전자책(e북)형태로 제작되었고, 교보문고와 예스24등에서 구입가능하다.



책 소개

 

이 책은 제21대 총선을 대비하여 작성되었다. 그리고 최종 후보자에게 반드시 필요한 내용 위주로 정리하였다. 후보자가 되기 전 경선과정은 이 책에서 다루지 않았다. 경선은 각 정당별로 심사기준이 다르고, 특정 변수가 많아 생략하였다. 즉 본선 후보자를 위한 책이다.

 

이 책을 꼭 읽어야 할 후보자는 다음과 같다.

 

이번에 처음 총선에 도전하는 후보자

당선 경험이 있지만 압도적인 표 차이로 재선을 희망하는 후보자

선거캠프에서 활동하는 참모진

 

전략이란 판세를 뒤집을 수 있을 정도로 임팩트가 있어야 한다. 하지만 선거에서 두드러지는 전략을 수립하기란 현실적으로 쉽지 않다. 결국 디테일로 승부해야 한다. 때문에 이 책은 선거 캠페인의 효율성 제고에 목적을 둔다. 동일한 선거운동기간에 경쟁후보보다 더 많은 효율적인 선거를 돕기 위해 이 책이 집필되었다. 결국 이 책에서 제시하는 선거 전략은 디테일이다.

 

선거캠페인의 목적은 엄밀히 말하자면 당선보다는 당선확률을 높이는 활동이다. 즉 유권자로 하여금 후보자가 당선될 것이라는 믿음을 심어주는 활동이다. 대다수 유권자들은 사표방지심리가 있다. 자신의 표를 찍어준 사람이 당선되길 바라는 마음과 관련 있다. 이른바 대세론이다. 때문에 후보자는 대세론을 형성하기 위해 열심히 선거캠페인을 하는 것이다.

 

이 책은 전자책으로만 출판되며, 한정판이다. 오로지 21대 총선에 초점을 두고 집필되었다. 따라서 일정기간이 지나면 절판예정이다. 이 책을 구입하는 후보자들은 구매비용 대비 확실한 효과를 얻을 것으로 확신한다. 이 책은 시간에 쫓기는 후보자들의 일정을 고려해 핵심적인 내용 위주로 압축하였고, 실제 도움 되는 내용으로만 정리되었다. 따라서 전체적인 분량은 70페이지 내외이다. 그러나 득표에는 반드시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이 책에서 제시하는 방법이 반드시 최선이라고 하지 않겠다. 다만 제한된 선거기간에 보다 효율적인 선거 캠페인을 돕기 위한 일종의 노하우들을 정리하였다.

 

그리고 관련 선거법은 항상 체크할 필요가 있다. 경우에 따라 선거법이 개정되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내용과 실제 선거법과 상충하는 내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꼼꼼한 점검이 필요하다.

 

이 책을 작성한 저자들은 10년 이상 공직선거에 관여하였다. 2번의 공직선거에 참모로 참여했고, 1번은 공직선거 후보자로 직접 선거캠페인을 경험했다. 10년 이상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 중 실제 선거에 도움 되는 내용 위주로 이 책을 집필하였다.

 


Copyrights ⓒ 종합문예유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득규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소상공인연합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