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번방의 입장료로 사용된 다크코인!!

도대체 다크코인이 무엇인가!?

이효산

작성 2020.05.26 13:19 수정 2020.05.26 13:19



안녕하세요 골드문TV 입니다. 


추악한 N번방의 입장료 다크코인 도대체 이 다크코인은 무엇일까요

다크코인이란 익명성이 보장이되고 추적하기가 어려운 코인입니다. 그래서 자금세탁에 민감한 사람들이 자금이 추적되지 않기를 바라며 다크코인을 많이 사용하고있습니다. 

북한에서도 자금세탁및 해커운용에도 많이 쓰여졌습니다. 익명성이 아주 많이 강조된 코인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불법적으로 많이 사용이 되고있습니다.

다크코인 중에서도 제인 규모가 큰 코인이 바로 "모네로"코인입니다. N번방의 입장료로도 사용이 되었던 코인입니다.

모네로는 시가총액이 8억 4000만 달러 우리돈 약 1조원에 이르고 전체 코인시장에서 14위 정도의 어마어마한 규모입니다. 


하지만 다크코인이라고해서 추적이 불가능한것은 아닙니다. 아무리 추적하기 어렵게 만든 다크코인이라도 국내에서 지갑을 생성하고 보내는 사람들 또한 국내 거래소에서 지갑을 생성하였다면 대부분 검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불법적으로 많이 사용이 되다보니 거래소에서도 거래정지와 상장폐지를 하고있는 상황입니다. 최근 빗썸에서 모네로와 버지를 투자유의 종목으로 지정한 바가 있습니다. 아직까지 정확한 규제가 없는 비트코인 시장에서 가상화폐는 여러측명으로 많이 활용되기 때문에 절대로 망할일이 없다고 생각이 들지만 이런 다크코인이나 불법적으로 이용되는 코인에 대해서는 정부에서 제재를 줄 가능성이 높기때문에 투자할때 주의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머니투데이, 아시아경제TV 증권방송출신 전문가진으로 뭉쳐진 암호화폐, 주식 리딩방송 골드문TV에서 수익성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goldmoontv.co.kr/ <- 링크클릭시 무료입장


Copyrights ⓒ 종합문예유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효산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얼리어답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