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주의해야 할 호흡기질환

입력시간 : 2020-02-11 22:32:01 , 최종수정 : 2020-02-11 22:32:01, 김성진 기자
(출처=매경헬스)


환절기 우리의 몸은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에너지를 소비하게 되는데 이때 면역력이 떨어진다.


나이가 어릴수록 면역기능이 불완전하여 질병에 노출되기 쉽고 겨울 단골손님 비염, 감기, 독감 등 호흡기 증상들이 더욱 악화된다. 불완전한 면역기능으로 인해 나이가 어릴수록 감기에 쉽게 걸리고 계속되는 감기로 코의 점막 기능이 상실되면 습도와 온도 변화에 예민해지면서 비염으로 진행된다.


그러므로 단순 감기의 치료가 아닌 비염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면역력을 강화시켜 재발을 방지하는 것이 호흡기 건강을 지키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주 2~3회 정도 가벼운 산책이나 스트레칭, 근력운동을 꾸준히 하게 되면 근력이 강화되고, 체온이 올라가 면역력도 향상된다.


또한 면역력을 높여주는 식품을 자주 섭취해 주면 좋다. 제철 음식인 은행, 배, 사과, 석류, 대추, 고구마 등이 있는데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환절기 감기는 생각보다 오래가기 때문에 평소에 예방하도록 하자.

Copyrights ⓒ 종합문예유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성진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연합개미신문